유럽 디저트류 소비 트렌드
  • 작성자 관리자
  • 등록일 2025-09-24
첨부파일
  • Südzucker의 2025년 Sweet Trends Report에 따르면, 전체 조사 대상인 소비자 6천여 명은 디저트류를 구매할 때, 맛, 건강, 가격, 천연 성분, 유기농, 지속 가능성 순으로 중요하게 여기는 것으로 나타났음.
  • X세대와 베이비붐 세대는 ‘맛’을 가장 중시한 반면, Z세대는 ‘지속 가능성’과 ‘가격’에 대한 관심이 특히 높았음.
  • 유럽 소비자들은 여전히 ‘맛’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기 때문에, 한국 디저트 제품의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해선 현지 입맛에 맞춘 제품 개발이 필수적임.
  • 또한, 천연 성분에 대한 관심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어, ‘저칼로리’, ‘저당’ 같은 기능성 키워드보다 ‘신선한 원재료’, ‘무첨가’, ‘자연 유래 성분’ 등이 더 효과적인 마케팅 메시지가 될 수 있음.

원문기사 링크
[유럽] 디저트류 소비 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