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독일사무소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저희 사무소는 독일을 선두로 유럽국가와의 교류 및 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2023년 11월 문을 열었습니다.

사무소가 위치한 프랑크푸르트는 독일의 중남부지역인 헤센(Hessen)에 위치한 독일의 경제 수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럽중앙은행(European Central Bank)과 독일연방은행(Deutsche Bundesbank)을 비롯하여, 세계 각국 250여개 은행·신용평가기관이 밀집되어 있는 국제 금융 및 비즈니스 허브이자 육상·철도·항공 등 교통과 물류의 중심지입니다.
또한, 한국기업의 약 80%가 진출하고 있어 유럽 진출 관문지라 할 수 있습니다.

세계 경제의 중심인 프랑크푸르트에서 충청남도 독일사무소는 유럽 진출을 희망하는 도내 기업에게 독일 시장 정보, 정책 동향, 박람회 참가 및 마케팅, 바이어 발굴 등을 현장 맞춤형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최근 한국의 대중문화, 음식, 언어 등에 관심을 갖고 배우고자 하는 독일인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고, 경제 강국으로서 우리나라의 독일 내 위상 또한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긍정적 변화 속에서 충청남도 독일사무소는 경제는 물론 문화, 관광, 스포츠, 지방정부와의 교류 등 다방면으로 협력관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명감을 갖고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도정 목표인 “힘쎈 충남, 대한민국의 힘”을 널리 알리고, 나아가 백제의 찬란한 영광을 유럽에 꽃피우기 위해 항상 우리 도민, 기업과 함께 하겠습니다. 언제든 문을 두드려 주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