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 라벨링이 소비자 구매 결정에 미치는 영향
  • 작성자 관리자
  • 등록일 2025-0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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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럽 국가 중 스위스가 11%로 베지테리언 비율이 가장 높은 국가로 자리를 매겼으며, 영국, 독일, 네덜란드가 각각 7%와 6%를 차지하며 뒤를 이었음
  • Plant-based’라는 라벨이 ‘Vegan’ 또는 ‘Vegetarian’ 라벨보다 소비자에게 더 매력적으로 느껴지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음
  • ‘Vegan’ 라벨은 명확한 기준과 인증 절차를 기반으로 하므로, 소비자들에게 제품의 성분에 대한 신뢰를 제공하지만, 일부 소비자층에서 거리감 유발 가능성이 있음
  • 현재 유럽연합 차원에서 ‘비건’ 및 ‘식물성’ 식품에 대한 법적 정의가 부재한 상태이므로, 수출 대상 국가별 민간 인증 제도와 소비자 인식 차이를 충분히 파악하는 것이 필요함

원문기사 링크
[유럽] 베지테리언/비건 라벨링이 소비자 구매 결정에 미치는 영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