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냉동식품 시장동향
  • 작성자 관리자
  • 등록일 2025-0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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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로나 팬데믹 이후부터 독일 냉동식품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음
  • 건강한 식단, 시간 절약, 지속 가능성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유럽 가정에서 편리함, 다양성, 긴 유통기한 등의 장점으로 필수 소비재로 자리잡았음
  • 2023년 판매 비중은 베이커리류와 과자류가 26.66%로 가장 높았으며, 그 뒤를 이어 냉동 야채가 12.99%, 냉동 HMR(가정간편식) 제품이 12.23%를 차지했음
  • 2024년 유럽 냉동식품 시장 규모는 약 750억 유로로, 향후 5년간 연평균 4~5% 성장할 것으로 예상
  • 특히, 건강식 및 간편식 제품군이 더욱 다양해졌으며, 온라인 및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유통 채널이 활성화되는 추세를 보이고 있음
이러한 제품 다양화는 한국식 냉동식품의 시장 성장 가능성을 시사하며, 특히 현지 소비자의 식문화와 지속가능성을 고려한 제품 개발이 핵심 경쟁력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임.


원문기사 링크
[독일] 독일 냉동식품 시장동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