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술 소비 감소, 비알콜 음료 수요 증가
  • 작성자 관리자
  • 등록일 2025-0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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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럽에서는 가격에 대한 민감성이 여전히 높아 브랜드 충성도가 취약해지고 바·레스토랑 등에서 알코올을 섭취하는 대신 가정에서 RTD즉석음료를 구매해 마시는 추세가 보임
  • 반면 가정 내에서의 프리미엄 주류소비 지속과 웰빙을 중시하는 생활습관에 따른 저알코올·무알코올 수요는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며, 프리미엄 칵테일 시장에 대한 잠재력이 있음
  • 시즌별 한정판 제품, 브랜드와 유명 바텐더 혹은 유명인과의 콜라보레이을 한 RTD음료는 특히나 소셜미디어에서 구매 후기를 공유하는 소비자 층에서 호응을 얻고 있음
  • 독일 경우에도 맥주와 와인 소비가 줄어들고 있으나, 판매용 무알콜 맥주의 생산량이 지난 10년간 2배 이상(+109%) 증가했음
  • 막걸리와 같이 한국산 주류를 가미한 프리미엄 칵테일 음료를 유럽 소비자들에게 선보인다면 색다르고 신선한 즐거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임
  • 알코올 프리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한국의 건강한 재료들인 인삼, 오미자 등의 천연 재료를 통해 무 알코올 즉석 음료 수출을 꾀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겠다고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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